본문 바로가기
냠냠!?

울진 죽변 맛집 - 울진 죽변 문어볶음 맛집 돌섬식당

by mulyoking 2023. 8. 15.

울진 죽변 맛집 - 울진 죽변 문어볶음 맛집 돌섬식당

안녕하세요~ 오늘은 울진 죽변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 처음 이 식당에 갔을 때는 별 생각이 없었어요. 울진 맛집이라기에 응 그래~ 여기 문어볶음이 진짜 맛있다기에 응 그래~ 했어요. 제가 해산물을 그닥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크게 기대를 하진 않았답니다. 그런데 방문해서 음식을 먹자마자 이거 뭔데... 이거 왜 이렇게 맛있는데를 외치며 밥 한 공기를 뚝딱 클리어 해버렸거든요. 바로 울진 죽변 문어볶음 맛집 돌섬식당 이야기인데요. 돌섬식당은 문어볶음 말고도 장치탕, 도루묵탕 이런 국물 음식들이 더 유명한 것 같았어요. 다른 테이블에서는 다 국물 요리를 먹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저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해산물탕, 해산물찜을 정말 좋아하지 않아요. 그래서 그거는 도전하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런 저의 입맛을 사로잡고 또간집으로 만든 돌섬식당 이야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울진 죽변 맛집 - 울진 죽변 문어볶음 맛집 돌섬식당
울진 죽변 맛집 - 울진 죽변 문어볶음 맛집 돌섬식당

돌섬식당은 죽변항에 위치해 있어요. 많은 가게들이 붙어 있고, 해산물 경매장까지 인접한 곳이라 주차장이 엄청 넓게 펼쳐져 있어 주차가 아주 용이해요. 또 주차비는 무료랍니다! 주차를 마치고 차에서 내리면 바다향이 가득해요. 주차장 입구에서 인접한 곳에 있는 돌섬식당! 가게 밖에 수조가 있어요. 저기 안에 있는 길고 미끄덩하게 생긴 물고기가 장치인가봐요. 저는 문어볶음을 위해 방문했으니 살짝 구경만 해주고 가게로 들어가기로 합니다. 울진 죽변 맛집답게 사람이 제법 많았어요. 더이상 소문나면 제 자리 없어질까봐 겁이 나지만 너무 맛집이라 소개해드립니다!

울진 죽변 맛집 - 울진 죽변 문어볶음 맛집 돌섬식당
울진 죽변 맛집 - 울진 죽변 문어볶음 맛집 돌섬식당
울진 죽변 맛집 - 울진 죽변 문어볶음 맛집 돌섬식당 메뉴

울진 죽변항 맛집 돌섬식당 안으로 들어서려는데 휴식시간이 붙어져 있더라구요. 3시~ 4시 30분이니 참고해주세요. 저희는 이 내용을 모르고 갔지만 그 시간 밖이라 나이스하게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돌섬식당 메뉴예요. 문어볶음 위에 2인 이상부터라고 쓰여있어 저는 문어볶음만 2인 이상인 줄 알았는데 다른 테이블 주문할 때 들어보니 전 메뉴 2인부터 시작이더라구요. 방문하실 때 참고해주세요! 저는 울진에 문어볶음 먹으러 가는 사람입니다. 돌섬식당 문어볶음이 진짜 미쳤거든요.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 맛이라고 해야할까요. 한국 사람이라면 무조건 아는 맛이고 좋아하는 맛인데 설명할 수 없어요. 그냥 돌섬식당 문어볶음 맛이예요.

울진 죽변 맛집 - 울진 죽변 문어볶음 맛집 돌섬식당
울진 죽변 맛집 - 울진 죽변 문어볶음 맛집 돌섬식당

처음 돌섬식당 방문했을 때 저렇게 사발에 참기름을 담아 주셨을 때 오잉? 했어요. 저기에 문어볶음과 밥을 넣고 비벼먹는 용이더라구요. 사장님께서 우리는 국산 깨로 기름 짠다며 자부심이 가득한 채로 말씀하셔서 한참을 웃었던 기억이 나요. 사발이 나오고 밑반찬이 깔리며 드디어 자태를 드러낸 문어볶음입니다. 그냥 오징어볶음같이 생겼죠? 저는 오징어볶음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인데 돌섬식당 문어볶음은 진짜 사랑해요. 저기에 돼지고기 넣어서 볶으면 저 맛이 안 날 것 같아요. 문어만이 낼 수 있는 재료의 맛을 살리면서 본인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그런 식재료만 가능한 그런 맛이랍니다. 설명이 전혀 안되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픈데 진짜 드셔봐야 알아요.. 제 마음...

울진 죽변 맛집 - 울진 죽변 문어볶음 맛집 돌섬식당
울진 죽변 맛집 - 울진 죽변 문어볶음 맛집 돌섬식당
울진 죽변 맛집 - 울진 죽변 문어볶음 맛집 돌섬식당

김치와 다양한 야채 그리고 문어를 볶아낸 음식이 비주얼은 그냥 오징어볶음이지만 그 맛이 차원이 달라요. 정말 깔끔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취향저격이었습니다. 문어볶음과 밥을 따로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이렇게 비벼먹는 게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괜히 저렇게 먹게 추천해주시는 것이 아니었어요. 제가 간 날은 밥이 질어 조금 아쉬웠어요. 저는 진 밥을 별로 선호하지 않거든요. 그래도 아주 맛있게 잘 먹고 왔답니다. 김치가 중요한 재료인데 너무 생김치도 아니고 너무 신김치도 아니고 새콤달콤한 맛이 문어볶음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키 같아요. 물려받고 싶은 문어볶음 맛이었습니다. 울진 맛집 찾으시는 분들꼐 정말 추천드리는 맛집이랍니다!

위치 :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항길 73

영업시간 : 07:00~19:00

브레이크타임 : 15:00~16:30

울진 죽변항 맛집 돌섬식당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7시부터 저녁 19시까지이고 15시부터 16시 30분까지 브레이크 타임이예요. 울진 죽변항 아침식사 가능한 식당이었네요! 울진 주민분들은 좋으시겠어요. 아침부터 돌섬식당 문어볶음 드실 수 있어서...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다는 단점을 제외하고는 정말 만족스러웠던 돌섬식당! 울진여행 시 꼭 들려보실 것을 추천드리며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행복하세요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