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경산 맛집 추천 - 한우 소고기 맛집 - 옛진못 식육식당ㅣ 물요킹

by mulyoking 2023. 2. 27.

경산 맛집 추천 - 한우 소고기 맛집 - 옛진못 식육식당

안녕하세요 물요킹입니다~ 오늘은 저의 경산 맛집 리스트 중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경산 소고기 맛집입니다! 경산에 소고기 맛집이 꽤나 많이 있는데요! 차차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경산 한우 맛집인 옛진못 식육식당입니다. 사실 이 집은 경산 가마솥 국밥 맛집으로도 유명해요! 저는 아직 국밥은 안 먹어봤는데 된장찌개도 진짜 맛있어요. 처음 옛진못에 왔을 때 여기 된장찌개 맛있다는 말에 얼마나 맛있겠어. 했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 저는 이제 옛진못 갈 때마다 1인 1 된장찌개 주문 한답니다. 경산 된장찌개 맛집으로도 추천드리는 옛진못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경산 맛집 추천 - 한우 소고기 맛집 - 옛진못 식육식당
경산 맛집 추천 - 한우 소고기 맛집 - 옛진못 식육식당
경산 맛집 추천 - 한우 소고기 맛집 - 옛진못 식육식당

경산 한우 맛집의 분위기를 가게 외관에서부터 풍기고 있죠? 이런 곳이 찐맛집인 법 아니겠습니까! 가게 외부에 주차장도 넓게 구비되어 있으니 주차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SBS 생방송 투데이에도 나왔었네요?! 가게를 들어서면 직원 분께서 '고기 드시나요?' 라고 여쭤보세요. '네!'라고 대답했더니 방으로 안내해주셨어요. 경산 가마솥 국밥 맛집으로 유명할만한 대형 가마솥이 두 개나 보이더라구요. 그동안 자주 방문했는데 시야가 얼마나 좁았는지 처음 봤지 뭐예요! 가마솥을 지나니 보이는 옛날 할머니집 같은 방 문이 보여요. 신발장에 신발을 넣고 가게 내부로 들어갔어요.

경산 맛집 추천 - 한우 소고기 맛집 - 옛진못 식육식당

경산 맛집 추천 - 한우 소고기 맛집 - 옛진못 식육식당 메뉴

제가 좋아하는 안 쪽 자리로 안내받아 자리에 착석했어요. 조금 이른 저녁 시간이라 한산해서 오히려 사진 찍기 좋았어요. 자리에 앉아 가게를 구경하며 어떤 메뉴를 시킬까 고민하며 옛진못 메뉴를 구경하고 있었어요. 옛진못에서는 갈비살만 먹어봤는데 이 날은 안창살이 있다기에 안창살을 주문했어요. 경산 한우 맛집 옛진못 식육식당 메뉴 올려드리니 참고해 주세요~ 옛진못 육회도 진짜 맛있었는데 다수의 인원이 와야 먹을 수 있어요. 하나 시켜도 양이 꽤 되기에 소고기 먹고 추가 주문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럽거든요! 고기를 시킨 테이블에 한해 국밥과 육국수 할인 되니 이 부분도 놓치지 마세요!

경산 맛집 추천 - 한우 소고기 맛집 - 옛진못 식육식당

안창살을 주문하고 기다리고 있으니 숯과 밑반찬을 내어주셨어요. 여기 밑반찬도 깔끔하고 아주 맛있답니다. 저 초록색 나물의 정체를 모르겠지만 저는 저게 맛있어서 늘 한 접시 싹 비우고 나와요! 또 콩나물도 간이 아주 잘 베어있고 아삭아삭하니 맛있답니다. 저 숯만 봐도 경산 한우 맛집 옛진못의 고기 맛이 떠오르네요. 숯을 찍고 있는 와중 금방 고기도 갖다 주셨어요. 처음 먹어보는 안창살이라 너무 기대되었어요. 불이 오르기를 기다리며 나온 안창살을 열심히 구경하고 있었답니다. 좋은 고기는 색만 봐도 맛있다고 하던데 진짜더라구요.

경산 맛집 추천 - 한우 소고기 맛집 - 옛진못 식육식당
경산 맛집 추천 - 한우 소고기 맛집 - 옛진못 식육식당

세상에 경산 소고기 맛집으로 추천드린 이유가 있죠? 저는 경산 한우 맛집 중에 단연 1등은 옛진못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제 입맛에는 여기가 최고 같단 말이죠~! 안창살이 담백한 부위로 알고 있는데 저 마블링 보이시나요? 맛있는 소고기가 어떤 것이라는 걸 여기 오면 알 수 있답니다. 다른 소고기집을 다녀와보고 진짜 옛진못이 소고기 맛집이구나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불판 위에 고기를 하나 올려보고 열이 다 올랐는지 테스트를 해봅니다. 소고기에 진심이기 때문이죠. 불이 올랐다?! 싶을 즈음 본격적으로 소고기를 구워봅니다.

경산 맛집 추천 - 한우 소고기 맛집 - 옛진못 식육식당

갈비살이 기름기가 많고 부드러운 화려한 맛이라면 안창살은 담백하고 고급스러운 맛이 확 느껴지더라구요. 사실 갈비살은 먹다보면 기름져서 좀 느끼한 감이 있는데 안창살은 내일까지도 먹을 수 있을만큼 담백한 맛이었어요. 캡틴 아메리카 빙의해서 내일까지도 할 수 있어! 또 찍을 뻔 했네요. 한입 먹자마자 와...! 이거 계속 먹을 수 있겠는데? 를 외치며 열심히 먹기 시작했어요. 경산 소고기 맛집 찾으신다면 옛진못 꼭 와 보세요! 진짜 후회없으실 거랍니다. 소고기는 역시 센 불에 구워야하고 그 불이 숯불이라면 더 없이 최고죠! 저는 소고기는 미듐레어로 먹는 것을 좋아하시는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경산 맛집 추천 - 한우 소고기 맛집 - 옛진못 식육식당

고기를 다 먹고나면 제가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된장찌개를 주문합니다. 옛진못은 된장찌개 맛집이기 때문에 1인 1개씩 된장찌개를 주문해야합니다. 고기를 아무리 많이 먹었어도 저건 꼭 먹어주고 와야해요. 드셔보시면 제가 왜 이렇게 강조하는지 알게되는 맛이랍니다. 사실 된장찌개보다 소고기 국 같은 느낌이 드는 맛이예요. 그만큼 맛있고 색다른 된장찌개랍니다. 된장찌개의 진화버전 같은 느낌이예요. 저는 건더기파라 건더기 다 건져먹고 왔어요. 여기만 오면 늘 배가 빵빵해져서 돌아간답니다. 밥은 남기더라도 된장찌개는 못 남기고 와요!

 

 

오늘 제가 강력히 추천드린 경산 소고기 맛집 옛진못 식육식당 어떠셨나요? 사실 소고기는 늘 옳지만 진짜 좋은 소고기 맛있는 소고기 찾으신다면 여기 꼭 방문해보세요. 또 다른 소고기 맛집 리스트가 있는데 그건 차차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기다려주세요! 이만 글 줄일게요! 행복하세요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