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대구 팔공산 맛집 - 대구 팔공산 순두부찌개 맛집 산골기사식당

by mulyoking 2023. 9. 7.

대구 팔공산 맛집 - 대구 팔공산 순두부찌개 맛집 산골기사식당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팔공산 맛집을 가져왔습니다. 순두부찌개 좋아하시나요? 저는 강릉에서 짬뽕순두부를 먹은 이후로 순두부찌개에 환장하게 된 사람입니다. 그 많은 양의 짬뽕순두부를 한그릇 다 비우고 친구의 순두부까지 먹었을 정도로 제 입맛에 딱이었던 맛집이기 때문인데요. 2시간 가량을 기다렸음에도 불구하고 웨이팅을 싫어하는 저 조차 기다릴만하다고 혀를 내두를 정도였답니다. 오늘의 주제는 강릉 짬뽕순두부는 아니구요... 대구 팔공산 순두부찌개 맛집 산골기사식당입니다. 순두부찌개 특유의 센 간에 비하면 밍밍하다고 느낄만큼 생긴 것에 비해 간이 세지 않지만 콩의 고소한 맛이 그대로 살아있어 순두부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팔공산 산골기사식당 이야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팔공산 맛집 - 대구 팔공산 순두부찌개 맛집 산골기사식당
대구 팔공산 맛집 - 대구 팔공산 순두부찌개 맛집 산골기사식당

대구 팔공산 순두부찌개 맛집 산골기사식당의 외관이예요. 팔공산 카페 놀러갈 때 많이 봤던 곳인데 실제로 가 본 건 이번이 처음이었어요. 팔공산 카페에서 수다를 한참 떤 후 허기가 져 팔공산 맛집이 어디인가 고민하다 친구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되었어요. 외관부터 벌써 맛집의 냄새가 나죠? 3대가 이어온 집인데 옛날엔 갓바위 순두부집이었나봐요. 지금은 산골기사식당송이순두부집이 풀네임이지만 산골기사식당으로 불리더라구요! 

대구 팔공산 맛집 - 대구 팔공산 순두부찌개 맛집 산골기사식당

외관 구경을 하다 화장실이 외부에 있다는 말에 위치를 보고 가기로 했어요. 팔공산 맛집 산골기사식당은 주차장이 넓어 주차에 어려움은 없답니다. 갑자기 주차장이 왜 나오냐?! 화장실이 주차장 쪽에 있기 때문이예요. 화장실 환경이 좋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우선 가게 외부에 있으니 당연히 불편함도 있을 거구요. 화장실 위치 확인 후 가게 내부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대구 팔공산 맛집 - 대구 팔공산 순두부찌개 맛집 산골기사식당
대구 팔공산 맛집 - 대구 팔공산 순두부찌개 맛집 산골기사식당 메뉴

대구 팔공산 순두부찌개 맛집  산골기사식당 내부예요. 가게가 엄청 넓어 테이블 수도 많고 옆까지 건물이 이어져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또 자리가 배치되어 웨이팅으로 스트레스는 덜 받을 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메뉴판 바로 아래 자리를 잡았어요. 산골기사식당 메뉴 참고하시라고 또 찍어와 보았답니다. 저희는 순두부찌개 두개와 파전을 주문했어요. 순두부찌개는 1만원, 파전도 1만원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답니다. 막걸리도 엄청 땡겼지만 참을 수 밖에 없어 지금도 생각이 나네요.

대구 팔공산 맛집 - 대구 팔공산 순두부찌개 맛집 산골기사식당

음식을 주문한 후 두리번거리다 파전을 굽는 곳을 발견했어요. 세상에 저렇게 넓은 불판 위에서 전을 부치니 볼거리면서도 위생에 대한 자신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괜히 더 맛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게하는 그런 장치 아닌가요? 저는 저거 보면서 오 맛있겠다!를 외쳤답니다.

대구 팔공산 맛집 - 대구 팔공산 순두부찌개 맛집 산골기사식당
대구 팔공산 맛집 - 대구 팔공산 순두부찌개 맛집 산골기사식당

떠들고 있다보니 어느새 나온 대구 팔공산 순두부찌개 맛집 산골기사식당의 순두부찌개입니다. 엄청 자극적이게 생겨서는 또 그렇지않고 고소한 콩 맛이 느껴지는 맛있는 순두부찌개였어요. 간이 센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조금 실망하실 수도 있지만 제 입에는 아주 맛있었답니다. 제가 모두부는 별로 안 좋아하는데 순두부와 연두부에 환장하거든요. 저 많은 양을 혼자서 뚝딱 다 먹고 전까지 야무지게 섭렵해주었답니다.

대구 팔공산 맛집 - 대구 팔공산 순두부찌개 맛집 산골기사식당
대구 팔공산 맛집 - 대구 팔공산 순두부찌개 맛집 산골기사식당

순두부찌개를 뒤이어 파전까지 나왔어요. 다른 야채들도 듬뿍 들어가고 노릇노릇 기름에 구워 고소함까지! 순두부찌개와 정말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던 산골기사식당 파전이예요. 다른 밑반찬류도 맛있었고 저는 너무 만족스러운 한끼였답니다. 대구 팔공산이 카페 맛집으로 유명한데, 순두부찌개 맛집으로도 인정합니다. 팔공산 드라이브 삼아 가셔서 허기질 때 방문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위치 : 대구 동구 팔공산로 1666 산골기사식당

영업시간 : 06:30~21:00 

대구 팔공산 산골기사식당은 매일 오전 6시 30분부터 밤9시까지 영업을 한다고 해요. 아침식사까지 가능한 아주 착한 맛집이었어요. 저 새벽에 영업하시려면 도대체 몇 시에 일어나시는건지... 정성이 가득담긴 곳이라 그렇게 맛도 있었나 봅니다. 팔공산 맛집으로 산골기사식당 추천드리며 이만 줄일게요. 그럼행복하세요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