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대구 수성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

by mulyoking 2023. 7. 18.

대구 수성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알게 된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다들 생고기 좋아하시나요? 저는 날 것을 참 좋아해요. 회도 좋아하고 생고기, 육회 다 좋아해요! 그런 저에게 친구가 생고기 먹으러 가길 청했습니다. 어찌 거부하나요! 좋다며 친구의 안내를 따라나섰습니다. 그 곳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대구 수성구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입니다. 생고기 맛을 전 사실 잘 몰라요. 맛이 있지만 어디가 더 맛있고 이런 건 잘 모르는데 여긴 꽤나 만족스러웠답니다. 생고기와 함께 나오는 다른 음식들까지 다 제 입에 잘 맞았어요. 위치도 만촌역 인근에 있어 교통이 아주 편리해 더욱 좋았답니다. 친구들과 낭만을 즐기고 왔던 수라생고기 이야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수성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
대구 수성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

만촌역에 내려 메트로 병원을 지나 조금만 가면 가게가 나와요. 저는 저를 믿지 못하기에 네이버지도를 소중하게 꼭 쥐고 가게를 찾아갔어요. 저 같은 길치도 찾기 쉬웠던 만촌 맛집 수라생고기입니다. 가게 입구가 정원처럼 굉장히 많은 식물들이 자리해 있어요. 구경하면서 들어가기엔 이미 약속시간에 임박한 지라 사진만 얼른 사지만 찍고 들어갔어요. 마당을 좀 걷다보면 진짜 입구가 보여요. 얼른 후다닥 들어가기위해 문을 열었더니 등장한 의외의 정체!

대구 수성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
대구 수성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

진짜 입구를 열고 들어서면 두둥~ 신발장이 나와요. 대구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는 신발을 벗고 입장한답니다. 가정집을 개조한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신발을 곱게 벗어놓고 가게 내부를 둘러보니 어렸을 적 살고싶었던 목조 2층 주택이 생각났어요. 저는 마루가 삐걱삐걱하던 2층 주택집에 놀러갔을 때가 굉장히 낭만적이었나봐요. 그 때 생각이 나서 괜히 반가웠답니다. 가게 내부에 테이블이 몇 개 있었고 제 친구들은 방 안에 테이블을 잡아두어 그 쪽으로 갔어요. 화장실은 부엌 건너편 구석에 있어요!

대구 수성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
대구 수성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 메뉴

복도 쪽이 그런 분위기였다면 방 안은 이런 모습이예요. 만촌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가 더 좋은 점이 뭐냐면 손님이 불편할까봐 한 테이블을 잡으면 그 옆에 이어진 테이블은 손님을 따로 받지 않는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그 말에 너무 놀라면서도 감동이었답니다. 수라생고기 메뉴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메뉴판 사진 찍어왔어요. 저희는 생고기를 주문했답니다. 생고기는 200g에 5만원이예요. 세 명이서 방문했고 200g이기에 양이 얼마 되진 않겠구나 생각했어요. 그래도 일단 먹어보고 다른 걸 주문하기로 하여 저희는 생고기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대구 수성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
대구 수성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
대구 수성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

짜잔~ 너무 예쁘게 담아주셨죠? 수라생고기의 또다른 장점하나는 생간과 천엽도 주신다는 거예요. 전 사실 간과 천엽은 못 먹습니다. 근데 이거 주는 집 요즘 드문데 수라생고기에서는 이걸 주더라구요. 제 친구들이 아주 맛있게 잘 먹어주었답니다. 밑반찬도 깔끔하고 저는 여기까지만해도 꽤나 만족스러웠어요. 그러다 생고기를 입에 넣자 하늘을 나는 것 같았어요. 생고기는 사실 장 맛이잖아요? 장도 진짜 제 입맛에 딱 맞는 장이었어요. 너무 맛있어서 술을 안 마실 수가 없죠? 각자 취향껏 막걸리, 소주, 맥주를 주문했어요. 저는 첫 잔은 소맥을 시작으로 소주로 생고기님을 영접하였답니다. 친구의 막걸리는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셋이서 각자 주종으로 달리는 멋진 서른!

대구 수성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
대구 수성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
대구 수성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

여길 소개해 준 친구가 저 소고기무국도 진짜 맛있다며 극찬을 했어요. 저희는 말했죠. 너 여기 주식샀니? 실제로 먹어본 결과 술안주로 딱이었어요. 이거 뭔데 맛있냐며 저희는 계속 홀짝홀짝 마셨습니다. 큼직큼직하게 썰린 무 식감도 맛있었구요. 아 맞다 아까 언급을 안 했는데 수라생고기는 고디도 나온답니다. 처음 고디가 저만큼 나오고 추가 주문 시 별도로 추가비용이 든답니다. 곱디고운 생고기 위에 장을 올려 확대한 사진을 꼭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진짜 생고기 질이 이렇게 좋구나 느낄 수 있었던 생고기 맛집이었습니다. 예전에 생고기맛집으로 은성로바다를 소개해드렸는데 그것과 다르게 또 맛있는 맛이었어요. 마지막으로 배추전까지 정점을 찍었습니다. 저희는 배가 안 차서 밥과 된장찌개를 주문했는데 늦어서 배추전을 추가로 주셨어요. 배추전 두 장과 밥까지 야무지게 먹고 나왔답니다. 대구 생고기 맛집은 만촌 수라생고기!

대구 수성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
대구 수성구 맛집 - 대구 수성구 생고기 맛집 수라생고기

그렇게 먹고도 모자라서 저희는 근처 편의점으로 향했어요. 코로나 이후 간만에 즐기는 짜릿한 편맥! 라면과 만두, 오징어까지 아주 완벽한 한 상을 차려서 저희는 낭만을 즐겼답니다. 너무 재밌었고 날이 좀 선선해지면 또 즐기고 싶은 추억이네요. 편맥할 때는 만두 무조건 있어야 하는거 다들 아시죠? 편맥하면서 만두 안 사는 사람 진짜 나쁜 사람! 그렇게 먹고도 저걸 다 먹은 저희였답니다.

위치 : 대구 수성구 만촌로 2

인터넷 상으로는 수라생고기 영업시간이 따로 나오지 않더라구요. 방문 전 연락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또 생고기 집이니 주말 영업을 안 할 수도 있답니다. 그럼 행복하세요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