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대구 동성로 맛집 - 대구 동성로 후토마끼 맛집 연어로

by mulyoking 2023. 12. 12.

대구 동성로 맛집 - 대구 동성로 후토마끼 맛집 연어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친구와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대구 동성로 술집이자 맛집인데요! 후토마끼 좋아하시나요? 저는 후토마끼를 굉장히 좋아한답니다. 근데 참치가 들어간 후토카끼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참치가 개인적으로 제게는 불호의 맛이거든요. 그런데! 연어가 들어가 아주 제 입에 찰떡인 곳을 찾았습니다. 바로 대구 동성로 후토마끼 맛집 연어로 입니다. 연어로라는 이름답게 연어가 맛있는 곳으로 유명하더라구요. 저는 첫 방문 때도 후토마끼를 시켰고 두번째 방문에서도 후토마끼를 시켰을 정도로 취향이었답니다.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연어로 이야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동성로 맛집 - 대구 동성로 후토마끼 맛집 연어로
대구 동성로 맛집 - 대구 동성로 후토마끼 맛집 연어로

대구 동성로 후토마끼 맛집 연어로의 입구입니다. 제가 또 좋아하는 동성로 규카츠 맛집 이자와와 같은 골목에 위치해 있어요. 2030골목이라고 하죠? 맛집 골목 틈에 위치한 이자와와 연어로! 다음에 이자와 규카츠 후기도 작성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저길 잊고 있었네요. 조만간 출동해줘야겠습니다. 요즘 대구 시내를 잘 안나가게 되어버려서 잊고 있었네요... 이자와를 지나면 연어로에 갈 수 있는데요! 벌써 보이는 풍경이 예사롭지 않죠?

대구 동성로 맛집 - 대구 동성로 후토마끼 맛집 연어로
대구 동성로 맛집 - 대구 동성로 후토마끼 맛집 연어로

이렇게 예쁜 가게 외관을 가지고 있어요. 조경에 엄청 신경을 쓰셨나봐요. 예쁜 돌길을 그냥 지나칠 수가 없죠?! 친구와 사진도 찍어주고 반복하다 들어가기로 합니다. 처음 갔을 때 웨이팅에 치를 떨고 저희는 오픈 시간에 바로 방문을 했어요. 지독한 저희죠? 웨이팅을 끔찍하게 싫어하는 둘이기에 1차로 확 먹고 마시고 2차를 조용한 아무데나 가자며 호기롭게 방문해습니다. 스타트를 끊었기에 빈 가게 내부를 찍을 수 있어 오히려 좋았어요! 저희가 앉고 금새 자리가 차기 시작했답니다. 뿌듯한 저희였습니다.

대구 동성로 맛집 - 대구 동성로 후토마끼 맛집 연어로 메뉴
대구 동성로 맛집 - 대구 동성로 후토마끼 맛집 연어로

자리에 앉아 대구 동성로 후토마끼 맛집 연어로 메뉴를 구경하기 시작했어요. 물론 답은 정해져 있습니다. 바로 후토마끼이죠! 둘이서 후토마끼 하나를 주문해서 우선 먹고 나중에 추가할지를 정하자고 했어요. 후토마끼를 주문하고 앉아있으니 기본으로 연어 미역국을 주신답니다. 연어가 들어간 미역국이라... 처음 봤을 때 당황했지만 연어가 부드럽고 비린내가 안나 맛있게 먹었답니다. 그러면서 조용한 가게 내부도 둘러보고 구경을 하며 친구와 수다를 떨고 있었어요.

대구 동성로 맛집 - 대구 동성로 후토마끼 맛집 연어로
대구 동성로 맛집 - 대구 동성로 후토마끼 맛집 연어로

드디어 등장한 후토마끼! 대구 동성로 맛집이라고 하는 이유 아시겠나요? 속이 엄청 실하답니다... 도톰한 연어와 새우튀김 그리고 계란 지단과 야채들... 제가 불호로하는 재료가 하나도 없어서 그런지 제 입에는 최고의 후토마끼였습니다. 사실 참치가 안 들어간 후토마끼는 다 제 입에 찰떡이긴 했어요. 그래도 친구와 여기서 후토마끼를 먹은 후 또 생각난다며 재방문했기에 꼭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이번에는 둘 다 배가 고팠는지 첫 방문 때는 후토마끼에 소주만 마시고 나섰는데 조금 섭섭한 감이 생겨 다음 안주를 고민하였습니다.

대구 동성로 맛집 - 대구 동성로 후토마끼 맛집 연어로
대구 동성로 맛집 - 대구 동성로 후토마끼 맛집 연어로

그 결과 저희는 오코노미야끼를 시켰어요. 친구와 저는 오코노미야끼도 굉장히 좋아하는데 연어로 오코노미야끼는 저희 입맛에는 조금 짠 감이 있었어요. 연어로는 연어가 짱인걸로! 다음에는 연어 사시미를 먹어보자며 친구와 이야기를 나눴답니다. 그래도 나온 오코노미야끼와 함께 소주를 곁들여 마시며 간만에 만난 친구와 오손도손 사실은 왁자지껄~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답니다. 대구 동성로 후토마끼 맛집 연어로 어떠신가요? 인테리어며 맛이며 나무랄 곳이 없는 저의 동성로 맛집 리스트 중 하나랍니다!

위치 : 대구 중구 동성로3길 32-13

영업시간 : 17:00~01:00 (매주 월요일 휴무)

동성로 연어 맛집 연어로는 매주 월요일이 휴무이며 저녁 5시부터 익일 새벽 1시까지가 영업시간이예요. 저녁 식사 하기에도 좋고 소소하게 한잔씩 하기에도 좋은 연어로 였습니다. 그럼 행복하세요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