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꺼!?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ㅣ 물요킹

mulyoking 2023. 2. 24. 00:27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안녕하세요 물요킹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장 사랑하는 가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입니다! 디올백 중 가장 인기있는 라인인 레이디백은 예물백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레이디백은 원래 슈슈백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어요. 디올이 고 다이애나 왕세자비에게 이 가방을 선물하였는데 아주 만족하며 많은 공식석상에 들고 나왔어요. 영국 시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던 다이애나비의 영향력으로 인해 슈슈백의 인기도 덩달아 높아졌고 이에 디올은 레이디 디올이라는 이름으로 바꾸게 되었고, 현재에 들어 많은 사람들이 이 가방을 레이디백이라고 부르게 되었어요. 재미있는 스토리가 담겨진 가방이죠?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I 출처 : 디올 공식홈페이지

디올 레이디백은 총 다섯가지 사이즈로 출시되고 있어요. 레이디백 사이즈를 체감하실 수 있게 착용 사진을 순서대로 마이크로, 미니, 스몰, 미듐, 라지로 준비해 보았어요. 가장 인기 많은 사이즈는 레이디 스몰 사이즈예요. 다른 이름으로는 마이 ABC디올이라고도 불리죠. 저도 매장에 방문하였을 때 가장 인기많은 스몰 사이즈를 먼저 들어보았어요. 그러다가 미니 사이즈도 들어보자해서 들었는데 세상에 저한테는 미니가 딱이더라구요. 거기다 크로스끈이 체인으로 되어있어 악세사리처럼 쓰기에도 좋았어요. 레이디백 스몰사이즈는 두툼한 가죽 크로스 끈에 금속 참을 3가지 고를 수 있어서 나만의 레이디백이라는 메리트도 있어요! 지금부터 사이즈별 이야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1. 레이디백 마이크로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 레이디백 마이크로 I 출처 : 디올 공식홈페이지

우선 레이디백 마이크로 사이즈입니다. 레이디 마이크로 가격의 경우 현재(23.02.24) 기준 490만원이며 사이즈는 12x10.2x5cm로 모델의 착용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제가 노란색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역시 유색 가방이 너무 예쁜 디올답게 노란색 영롱한 것 좀 보세요! 디올은 유색 가방이 최고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더라구요. 특히 작은 가방의 경우에는 더더욱 유색이 예쁘더라구요. 스몰 이상부터는 무채색이 예쁘던데 확실히 작아지니 유색 가방이 눈에 들어오네요! 라떼 컬러도 너무 제 스타일입니다...

2. 레이디백 미니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 레이디백 미니 I 출처 : 디올 공식홈페이지

다음으로는 제가 선택한 레이디백 미니 사이즈입니다. 저는 은장으로 샀는데 현재 디올 공식홈페이지에는 전부 샴페인골드 하드웨어밖에 안 보이더라구요? 단종된 건지, 매장가면 찾을 수 있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레이디백을 샀을 때(21.08) 기준으로 레이디백 미니 가격은 530만원이었어요. 현재(23.02.24) 기준으로는 700만원이네요. 와 2년 사이에 200만원 가량이 올랐네요. 디올이 레이디 라인을 클래식으로 밀면서 가격 인상을 크게 했는데 이렇게 비교하니 체감이 확실히 되네요. 레이디백 미니 사이즈는 17x15x7cm이고 체감을 위해 레이디백 미니 은장 착샷은 소개 이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레이디백 스몰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 레이디백 스몰 I 출처 : 디올 공식홈페이지

디올 레이디백 라인 중 가장 인기많은 사이즈이죠? 레이디백 스몰 사이즈입니다. 앞서 말씀드렸 듯 크로스끈이 넓은 가죽형태에 디올 참 장식 3개를 고를 수 있어요. 그 이상은 추가로 구매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레이디백 스몰의 경우 ABC디올이라고도 불리는데 같은 스몰 사이즈여도 참을 주지 않는 크로스 끈의 경우에는 그냥 레이디 스몰로 불리는 것 같아요. 페이던트의 경우 그냥 얇은 가죽 끈으로 되어있더라구요? 가격도 ABC디올은 750만원인데 반해, 그냥 레이디백 스몰은 730만원이더라구요. 소재나 시즌 등에 따라 가격은 바뀔 수 있음을 참고해주세요! 레이디백 스몰 사이즈는 20X17X8cm 입니다!

4. 레이디백 미듐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 레이디백 미듐 I 출처 : 디올 공식홈페이지

레이디백 미듐부터는 사이즈가 꽤 큰 편이죠? 레이디백 미듐 사이즈는 24x20x11cm이고 가격은 현재 810만원 입니다. 미듐 사이즈까지는 색상도 다양하고 램스킨과 페이던트 두 가지로 소재도 선택지가 있는 편이었어요. 그래도 미듐 사이즈부터는 역시 무채색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작은 사이즈는 귀여워서 알록달록한 유색이 어울리는 반면, 미듐부터는 우아한 분위기가 강해 아무래도 차분한 색상이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5. 레이디백 라지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 레이디백 라지 I 출처 : 디올 공식홈페이지

마지막으로 대망의 레이디백 최대 사이즈인 라지입니다. 레이디백 라지 사이즈는 32x25x11cm이며, 가격은 880만원입니다. 디올백도 천만원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네요. 진짜 명품은 오늘이 제일 싸다! 다시한번 뇌와 가슴에 새겨봅니다. 라지 사이즈의 경우 모델이 든 사진을 보시면 굉장히 큰 편인 것을 알 수 있어요. 또, 색상이 다양하지 않더라구요? 라지의 경우 유색을 선택하기 쉽지 않을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구경할 수 있는 선택지가 작아 좀 아쉬웠어요.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지금부터는 저의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이야기를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디올 매장에 구경갔다가 첫 눈에 반해버린 디올 레이디백입니다... 저는 사실 디올의 레이디라인을 별로 안 좋아했어요. 너무 여성스럽고 화려하다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캐쥬얼한 분의기의 새들 woc 보러 갔다가 레이디 클러치로 레이디 라인에 입문했고 그렇게 레이디백까지 닿게 되었습니다. 럭키참의 짤그랑 소리도 좋고 더하여 레이디백 핸들끼리 부딪히는 소리가 진짜 예술이거든요? 이건 아는 사람만 아는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그 소리도 예쁠 일이냐구요!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신나서 디올 매장 앞에서 사진도 찍고 스타벅스에 방문해서 레이디백 언박싱을 시작했어요. 사실 거창할 것 없이 아주 소중한 신줏단지 모시 듯 언박싱을 한 후 어여쁜 자태를 뽐내고 있는 저의 레이디백 미니 은장입니다. 저 사진은 빛에 비쳐서 샴페인 골드의 느낌이 나는데 확실히 저는 실버로 구매하였어요! 럭키참에 보호 필름도 안 뗀 날 것 그대로의 모습이네요. 진짜 예쁘죠? 네... 저도 압니다. 2년이 지났지만 볼 때마다 예뻐서 기분이 좋아지거든요. 바람만 불어도 기스가 난다는 램스킨이라 사실 일상 생활에서 막 쓰진 못하고 결혼식같은 행사 있을 때 주로 사용하고 있어요.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 레이디백 이너백

이렇게보니 레이디백 미니 은장인 것이 확실히 티가 나네요. 저는 골드보다 실버를 더 선호하는 편이고 제가 처음 들어본 레이디백 미니가 은장이었어요. 그래서 늘 나는 레이디백 미니 은장이야!를 생각하고 있었기에 고민도 없이 은장을 선택했죠. 사이즈에 대해서도 고민이 되었지만 저 은장 체인 절대 포기 못하겠더라구요. 소중한 레이디백이기 때문에 저는 가방 안에 이너백을 넣어주기로 하였답니다. 레이디백 미니의 경우 가방 내부가 붉은색으로 되어 있어 색깔을 맞추려고 붉은색 이너백을 구매하였어요.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 레이디 미니 수납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 레이디 미니 수납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 레이디백 보관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 레이디백 보관

레이디백 미니 수납과 보관 궁금하실 것 같아 준비해왔습니다! 우선 저는 평소 소지품이 진짜 없는 편이예요. 사실 겨울철에는 외투에 립 넣고 신분증 넣으면 돼서 가방없이 맨 몸으로 다니는 사람이랍니다. 그래도 최소한의 소지품으로 수납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평소 카드 지갑, 립 2개, 핸드크림 이 정도로만 들고 다녀요. 우선 이너백이 없을 때는 충분히 들어가고도 공간이 남습니다. 이너백을 넣었을 때는 없을 때보다 여백이 많아보이진 않지만 이 이상으로 충분히 넣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수납의 경우 체인을 가방 내부 안에 넣고 그 위에 완충재를 넣어 플랩을 닫아 핸들을 묶어 보관하고 있어요. 디올 리본 너무 귀엽죠?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 레이디백 착샷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 레이디백 착샷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 레이디백 착샷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착샷입니다. 160.5cm인 저에게 사이즈가 딱인 것 같아요. 체인크로스끈이 긴 편이기 때문에 저는 쇼트너를 샀는데 써보지도 못하고 어디 잘 넣어뒀는데 잃어버렸습니다. 또 사야할 것 같아요... 사실 레이디백의 경우 토트로 드는 게 제일 예뻐서 늘 토트로 활용하고 있어요. 진짜 핸들 손에 쥐고 다니면 기분이 그렇게 좋을 수가 없어요. 보기만 해도 좋은데 드니까 더 기분 좋더라구요. 또 럭키참과 체인이 반짝반짝해서 악세사리가 없어도 이미 착용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 레이디백 미차
명품백 추천 - 디올백 -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 레이디백 미차

마지막으로 디올 레이디백하면 미차를 빼놓을 수 없죠? 많은 분들이 핸들 기스 방지와 더불어 포인트를 위해 디올 미차 스카프를 핸들에 감아 연출하고 계시답니다. 저 또한 디올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미차를 두 종류 가지고 있어요. 몽테인 미차와 오블리크 미차인데 색상이 비슷하면서도 달라 기분에 따라 사용하고 있어요. 비교하실 수 있게 미차 감지 않은 사진과 각 각의 미차를 감은 사진을 가져와 보았어요. 미차를 감으면 가방이 한층 예뻐지면서도 기스 방지가 되니 일석이조죠? 디올 레이디백 미니 은장 저는 만족도가 아주 높아 강력히 추천드린답니다. 다음에는 레이디백 핸들에 미차를 어떻게 감는지 알려드리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이만 글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하세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