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

울진 여행 - 울진 여행지 가볼만한 곳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mulyoking 2023. 8. 12. 11:00

울진 여행 - 울진 여행지 가볼만한 곳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행지 추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어요. 저는 조카들이 참 많아요. 제 조카들을 데리고 간 건 아니지만 데리고가면 너무 좋겠다 생각만 하고 온 아이와 가기 좋은 여행지랍니다. 맞습니다. 전 아주 나쁜 이모예요... 바로 아이들과 가기 좋은 울진 여행지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인데요. 국립해양과학관이 너무 넓고 볼 게 많아서 2편으로 나눴어요. 그 중 제가 너무 좋아하는 곳인 해중 전망대부터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울진 바다 진짜 예쁘더라구요. 이번 여름 하늘도 너무 예뻐서 그런지 더욱 울진 바다가 예뻐보였어요. 제주도 저리가라 할 정도로 맑고 푸른 바다 색에 정신이 혼미해졌답니다. 지금부터 울진 여행지 추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울진 여행 - 울진 여행지 가볼만한 곳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울진 여행 - 울진 여행지 가볼만한 곳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울진에 위치한 국립해양과학관을 지을 때 그 현장에 제 친구가 있었어요. 바닷 속을 볼 수 있다길래 카메라 넣었나 고민했는데 진짜 창을 통해 볼 수 있단 말에 반신반의했는데 진짜더라구요. 처음 방문했을 때는 넋을 빼놓고 구경했어요. 물고기를 좋아하는 저이기에 저는 사실 수중 전망대에서만 1시간도 보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지금 보이시는 곳은 국립해양과학관 본관이예요. 울진 국립해양과학관은 무료 주차가 가능하며 주차장도 아주 넓답니다. 주차를 한 후 본관을 향해 걸어가요. 하늘 장난아니죠? 사진 상으로 왼쪽이 본관 출입구예요. 국립해양과학관은 본관과 더불어 수중 전망대, 그리고 바다마중길, 놀이터 등 아이들과 가기 좋은 여행지이자 데이트 코스로도 아주 좋은 곳이예요. 저희는 바닷속 전망대부터 가기로 해서 본관을 지나쳐 전망대 쪽으로 향했어요.

울진 여행 - 울진 여행지 가볼만한 곳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울진 여행 - 울진 여행지 가볼만한 곳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본관을 지나쳐 걷다보면 아래로 놀이터가 펼쳐져요. 아래층으로 내려가 놀이터를 지나쳐 한참을 걸어가다보면 바다마중길이가 나와요. 저는 이 해안 산책로만 걸어도 기분이 좋았어요. 재방문이었는데 처음 왔을 때 만큼 설레고 예쁜 길이라 너무 행복한 기억으로 남아있답니다. 저는 울진 여행 갈 때마다 방문해도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을 만큼 너무 좋아하는 곳이예요. 해안 산책로로 가기 위해 길을 가면서 본 풍경들이 너무 예쁘죠? 물이 너무 투명해서 아래 바위들이 다 보이는 것이 휴양지 저리가라 할 정도의 뷰를 자랑했어요.

울진 여행 - 울진 여행지 가볼만한 곳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울진 여행 - 울진 여행지 가볼만한 곳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울진 여행 - 울진 여행지 가볼만한 곳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울진 여행 - 울진 여행지 가볼만한 곳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길을 걷다보면 드디어 바다 마중길 초입이 나와요. 바닷속 전망대가 바다에 위치해 있어서 전망대까지 이어주는 다리가 있어요. 그 다리를 걸으면서 울진 바다의 아름다움을 구경할 수 있어 너무 예쁜 기억으로 남아있어요. 풍경이 너무 거짓말같죠? 길을 걸으며 보이는 풍경을 찍었는데 푸른 바다와 하늘이 너무 예뻐서 찍으면서도 계속 감탄에 감탄을 거듭했어요. 중간중간 파도를 피하는 곳도 있고 아주 센스가 넘치는 울진 해안 산책로예요. 길을 걷다보면 유리로 된 곳이 있어 그 아래로 바다를 볼 수 있는데 겁쟁이인 저는 처음에 엄청 소심하게 통통 건드리며 건넜는데 이제는 여유롭게 브이하면서 사진도 찍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제가 갔을 때 산책로 따라 걷다가 물고기를 볼 수 있었어요. 그만큼 물이 맑았다는 것인데 스노쿨링이 너무 하고 싶어진 날이었답니다.

울진 여행 - 울진 여행지 가볼만한 곳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울진 여행 - 울진 여행지 가볼만한 곳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드디어 도착한 울진 국립해약과학관 바닷속 전망대예요. 엘레베이터를 타거나 계단을 타고 내려가면 수중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저는 서서히 물에 잠기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에 늘 계단을 이용해요. 저걸 처음 봤을 때 신기해서 한참을 서서 구경했는데 다시 봐도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계단을 타고 내려오면 보이는 바닷속 전망대예요. 창 너머로 물고기와 해양 생물들이 돌아다니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어요. 또 벽면에 붙은 말미잘도 볼 수 있답니다. 창이 많아서 사람에 가려 못 보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 같아요. 휴가철에 다녀와 사람이 제법 있었지만 그래도 구경을 아주 잘 하고 왔어요.

울진 여행 - 울진 여행지 가볼만한 곳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울진 여행 - 울진 여행지 가볼만한 곳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복어와 용치놀래기 등 다양한 물고기들을 봤어요. 육안으로 구별할 수 있는 물고기 종류가 몇 없어서 두 종류 밖에 말씀을 못 드리지만 더 다양한 물고기들을 보실 수 있답니다. 집어를 위해서인지 유인용 미끼들도 중간중간 볼 수 있었어요. 울진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정말 매력적이죠? 아래층에서는 이렇게 바닷속을 볼 수 있고 스크린이 이어져 있어 바닷속을 애니메이션으로도 볼 수 있어요. 저 스크린에서처럼 상어, 해마, 니모 등 예쁜 생물들을 바로 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울진 바다에는 니모가 절대 없겠죠? 바닷속 전망대를 구경하고 이제 2층으로 올라가 보기로 했어요.

울진 여행 - 울진 여행지 가볼만한 곳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울진 여행 - 울진 여행지 가볼만한 곳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울진 여행 - 울진 여행지 가볼만한 곳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2층에서는 울진 바다 풍경을 내려다 볼 수 있어요. 그리고 VR체험존이 생겼더라구요. 기계치인 저는 잘 하지 못했지만 다른 아이들은 아주 신명나게 잘 하고 노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VR을 지나면 보이는 망원경이예요. 저 멀리 울진 바다의 물결을 볼 수 있어 제가 좋아하는 곳이랍니다. 망원경에 카메라를 가져다 대어 보이는 풍경을 찍어보았어요. 사진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바닷물이 일렁이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들과 가기 좋은 여행지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도 저희 조카들 그리고 미래의 제 아이를 데리고 꼭 다시 가고 싶은 곳이랍니다. 울진 바다 구경도 하면서 재미있는 체험과 관람을 할 수 있는 울진 국립해양과학관이었습니다.

울진 국립해양과학관 바닷속 전망대 운영시간은 하절기(3월~10월) 9시 30분 ~ 17시 30분, 동절기(11월~2월) 9시 30분 ~ 17시 00분이고 입장마감은 마감 30분 전이예요. 근데 막상 방문하면 현지 상황 등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더 여유있게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제가 갔을 때도 실제로 1시간 전에 마감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럼 울진 여행지 추천으로 국립해양과학관 해중전망대 추천드리며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행복하세요 안녕~